유기농 우엉만 사용해서 9번 볶은 ‘청정가 우엉차’
상태바
유기농 우엉만 사용해서 9번 볶은 ‘청정가 우엉차’
  • 김호덕 기자
  • 승인 2014.11.24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우엉과 우엉차에 대한 효능으로 젊은 여성들 사이에 다이어트 후기가 알려지면서 우엉차의 인기가 올라가고 있다. 여러 방송 매체에서도 우엉차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언급하면서 좋은 우엉차를 고르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한 방송 프로에서는 우엉차 다이어트를 했다는 여성이 9번 볶은 우엉차로 3주에 8㎏을 감량했다는 내용이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좋은 우엉차를 선택할 때 유의점이 있다. 우엉차의 재료인 우엉은 땅속에서 자라는 뿌리식물이라 땅속의 영양뿐만 아니라 비료, 농약까지 다 흡수하기 때문에 농약뿐만 아니라 반드시 화학비료를 쓰지 않는 유기농 우엉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화학비료를 쓰지 않는 우엉은 육안으로 쉽게 구분이 가능하다. 일반 우엉보다 크기가 현저히 작고 모양이 균등하지 않다.

특히 날씨가 추워지며 간편한 우엉차 티백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우러나는 데 시간이 필요한 일반적인 우엉차들에 비해서 간단하게 차처럼 타 먹을 수 있는 우엉차 티백은 점차 대중화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에는 유기농으로 만든 ‘첫느낌 우엉차’를 생산하는 청정가가 한방부분 2014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면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청정가의 한 관계자는 "화학비료를 쓰지 않은 유기농 우엉은 생산량이 매우 적어 일반우엉에 비해 가격이 4배나 비싸다. 그럼에도 청정가 ‘첫느낌 우엉차’는 건강한 우엉차를 공급하기 위해 화학 비료를 쓰지 않는 유기농 우엉을 선택해 만든다"고 밝혔다.

유기농 우엉만을 사용해 생산되는 제품은 시중에서도 많지 않아 매번 품절 사태를 빚어 홈쇼핑 등 다른 경로로는 구입이 불가능하며, 청정가 홈페이지에서만 판매를 하고 있다.

medium.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