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조 흥행 의류업계 숨은 강자 ‘노브랜드’ 코스닥 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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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조 흥행 의류업계 숨은 강자 ‘노브랜드’ 코스닥 상장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4.05.2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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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규 노브랜드 대표가 지난 3일 IPO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노브랜드
이상규 노브랜드 대표가 지난 3일 IPO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노브랜드

23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에 따르면, 의류 디자인 플랫폼 기업 ‘노브랜드’(145170)가 이날 코스닥시장에 상장한다. 공모가격은 1만4000원으로, 상장 당일에는 변동성 완화장치(VI)가 적용되지 않는다.

1994년 세워진 노브랜드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의 의류 제품을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해 수출하는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다. 타깃과 월마트 등 미국 대형 할인점 브랜드와 갭, 리바이스, H&M 등 스페셜티 스토어 브랜드, 랙앤본, 에일린피셔 등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다양한 고객사를 두고 있다.

노브랜드는 지난해 매출액 4534억1200만원, 영업이익 78억1100만원, 순이익 8억4200만원을 기록했다. 현재 자본금은 40억9600만원으로, 공모 후 발행주식총수 기준 김기홍(31.44%) 외 30인이 61.02%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자료=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
/자료=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

지난 13~14일 진행된 일반공모 청약에서 2071.41대 1의 경쟁률로, 4조3499억원의 청약 증거금을 모았다. 앞서 진행한 수요예측에서는 1075.61대 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 공모가를 희망 밴드(8700~1만1000원) 맨 위보다 높게 결정했다.

이상규 대표는 지난 3일 기자간담회에서 “이번 상장을 발판 삼아 패션 디자인 플랫폼 업계 내 확고한 경쟁우위를 확보하겠다”라며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PB) ‘노브랜드(No Brand)’가 아닌 의류 기업 ‘노브랜드(NOBLAND)’로 기억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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