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이 오는 21일(토) 세종대 대양AI센터 12층 AI홀에서 <AI & Industry 컨퍼런스: AI, 어디까지 왔나?>라는 주제로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세종대 산업대학원이 주최하고, 산업대학원 부동산·자산관리학과, 유통물류경영학과,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스포츠산업학과가 공동주관하며, 광진구청, 세종대학교 유통전략연구소, 세종대학교 캠퍼스타운이 후원한다.
인공지능(AI)은 현재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혁신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으며, 그 변화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AI가 우리의 삶과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깊이 이해하고, 그 가능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특강에는 4명이 주제 발표에 나선다. 먼저 인공지능 기술개발 전문기업 솔트룩스 AIX 사업부 김영혁 수석부장이 <생성형AI 시대의 활용>을 주제로 발표하며,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이시하 이사가 <AI와 창작, 음원유통>을, ㈜KT Robot 플랫폼담당전략-신사업부문 홍미정 상무가 <서비스 로봇 일상과 AI-서빙로봇>을, 그리고 픽셀스코프 권기환 대표이사가 <AI와 스포츠 생중계 자동화 플랫폼>을 주제로 발표한다.
최진호 세종대 산업대학원 원장은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의 AI 적용 사례 및 전략을 학습하고, 산업혁신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학계와 산업계 간의 네트워킹 및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각 학과의 산학협력 활성화 및 학과 커리큘럼에 AI 활용 방안을 도출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학문적 연구와 산업적 응용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온라인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다음 달 7일부터 14일까지 부동산·자산관리학과, 유통물류경영학과,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호텔관광경영, 외식경영, 항공서비스), 스포츠산업학과(스포츠산업전공, 스포츠헬스케어재활전공, 태권도 전공)의 2025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