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국내 저비용 항공사(LCC) 중 제주항공이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에어부산,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등 국내 저비용 항공사 네 곳에 대한 소비자(1600명)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다.
소비자 종합만족도는 운항 서비스와 요금, 체크인 시설 등을 평가했는데, 제주항공이 3.59점(5점 만점)으로 가장 높았다. 이어 에어부산(3.57점)과 진에어(3.55점), 티웨이항공(3.52점) 순이었다.
이들 네 곳의 서비스별 평균 만족도는 안전한 운항과 기내 안내방송 등을 포함한 ‘운항 서비스’가 3.74점으로 가장 높았다. 반면 ‘요금 및 부가 혜택’은 3.34점으로 가장 낮았다.
이경호 기자 newswellkorea1@newswell.co.kr
저작권자 © 뉴스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